|
2026 CTV광고 예산 편성
벤치마크 리포트|
86 |
종대사 98%, CTV광고 예산 유지/확대 예정 |

📌 전체 광고 예산 중 CTV광고 예산 ‘10% 이상’ 비중 43% (전년 대비 +20%p)
📌 업종별 평균 월 예산 3천만~4천만 원, 예산 편차 감소
📌 종대사 대상 설문 응답자 98%, “2026년 CTV광고 예산 유지 또는 확대 예정”
📌 다이나믹 CTV광고를 통한 59% 브랜드 관심도 상승 효과
📌 CTV광고 반복 노출 시 웹사이트 유입률 최대 870% 증가
✔ 2025년 CTV광고 집행 예산 벤치마크: 업종별 월 평균 예산, 월 예산 구간별 캠페인 비율, 집행 횟수별 캠페인 당 월 평균 예산
✔ 2026년 CTV광고 계획 벤치마크: 종합대행사 설문조사 기반 예산 비중 및 증가율 전망
✔ 집행 사례 인사이트: 브랜드 리프트, 다이나믹 CTV광고, Frequency 별 웹 유입률 등